아이폰 성능저하 테스트, 내 아이폰은 속도저하가 이뤄졌을까?
- 카테고리 없음
- 2018. 1. 12. 13:26
아이폰 성능저하 테스트, 내 아이폰은 속도저하가 이뤄졌을까?
애플은 iOS 업데이트에서 아이폰의 성능을 고의로 떨어 뜨리고 있다고 2017년 12월에 공식적으로 인정을하고 배터리 교체 비용의 60% 이상을 인하하는 프로그램도 발표했다. 그럼 나의 아이폰은 성능이 떨어졌는지 간단하게 확인해보자.
먼저 애플 앱스토어에 가서 'Lirum Device Info Lite' 어플을 찾아서 다운로드 받는다. 라이트버전과 정식버전이 있는데 정식버전은 3.29달러이지만 라이트 버전은 무료이다. 라이트 버전으로도 확인이 가능하니 라이트 버전을 다운로드 받자.
애플 앱스토어에 가서 Lirum Device Info Lite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어플을 찾을 수 있다. ▼
아이폰에 어플을 설치 한 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화면 왼쪽 상단에 가로로 세줄이 있는 햄버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오른쪽과 같이 메뉴가 나온다. 여기에서 'This Device' 메뉴를 클릭해 보자.
위에서 'This Device' 메뉴를 클릭했다면 아래와 왼쪽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여기에서 'CPU' 메뉴를 선택해보자. 그러면 아래 오른쪽과 같이 내 아이폰의 CPU 상태를 볼 수 있다. 여기에서 눈여겨 봐야 할 부분이 있는데 바로 빨간색으로 표시한 'CPU Actual Clock'과 'CPU Maximum Clock' 부분이다. 표시한 부분에 나타난 숫자가 같다면 정상이다.
만약 CPU Actual Clock 값이 CPU Maximum Clock 보다 작다면 아이폰의 성능이 저하된 것이다.
여러 외신 기사에 따르면, 아이폰이 추운 곳에서 갑자기 먹통이 되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도입된 것이라 하는데 이러한 부분을 사용자에게 알려주지 않은 것은 문제가 있는 것 같다. 아이폰이 느려진 것 같지만 당장 핸드폰을 바꿀 계획이 없다면 배터리를 새 것으로 교환해 보자.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