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가 필요없는 무료 작곡 프로그램 구글 송 메이커(Song Maker)

설치가 필요없는 무료 작곡 프로그램 구글 송 메이커(Song Maker)


구글 사이트에는 우리가 무료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다. 번역 프로그램부터 시작해서 각종 문서프로그램까지 하나 하나 알짜배기 프로그램들이다. 그 중에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구글 사이트가 있는데 바로 음악을 제작할 수 있는 사이트인 크롬 뮤직 랩(Chrome Music Lab)이다.


크롬 뮤직 랩에서는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쉽게 음악을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준다. 여기에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것이 있는데, 그게 바로 오늘 소개할 설치가 필요없는 무료 작곡 프로그램인 구글 송 메이커다.


구글 송 메이커(Song Maker)는 설치가 필요없을 뿐더러, 컴퓨터나 스마트폰, 태블릿 할 것 없이 편하게 화면을 조작할 수 있고 음악을 만들 수 있다. 또한 크롬 브라우저가 아니더라도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더 접근성이 좋다고 할 수 있다.


▼ Song Maker에 접속해서 리듬을 직접 넣어 보았다.


송 메이커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지금은 임의의 리듬을 입력해 놓았지만 실제로 처음 들어가면 아무것도 없고, 바로 리듬을 입력할 수 있게끔 되어 있다.


'Setting' 버튼을 클릭하면 곡의 길이나 비트 등을 설정할 수 있고, 화면 하단의 악기들을 클릭하면 음악의 음색을 변경할 수 도 있다. 또한 템포를 조절해서 곡의 빠르기를 설정하면 된다.


나만의 곡이 완성되었다면 화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Save'버튼을 클릭해서 저장하고 저장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웹사이트에 공유하거나 다른 SNS 등으로 공유할 수 있다.


▼ 플레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들을 수 있다.


길을 걷다가, 아니면 다른 일을 하다가 갑자기 생각난 리듬이 있다면 송 메이커에 올려보고 들어보자. 괜찮다는 생각이 든다면 저장하고 친구들과 공유하면 끝. 간단하게 즐길 수 있으니 지금 바로 들어가 보자. 설치가 필요없는 무료 작곡 프로그램 송 메이커(Song Maker) 아이들과 함께 놀아도 괜찮을 것 같다.


Song Maker : https://musiclab.chromeexperiments.com/Song-Maker/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